라이브방송(네이버 쇼핑라이브)을 통해 최고 37% 할인된 가격에 절임배추·김치 양념 판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가 장기화됨에 따라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Untact’(사람을 대면하지 않고 물건을 사고파는 유통)문화를 뛰어 넘어 ‘Ontact’(온라인과 외부 오프라인을 연결하여 각종 활동을 하는 새로운 트렌드)방식으로 진행했다.
전남농협은 지난 10월 6일 지역온라인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며, 이번 행사는 라이브방송(네이버 쇼핑라이브)을 통해 최고 37% 할인된 가격에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판매해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김장축제의 Offline 행사에는 김치명인을 초청해 전통식문화인 김장문화에 대한 홍보와 국산김치의 고유한 가치와 우수성에 대해 알렸으며, 담그기 시연회를 통해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저소득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서홍 본부장은 “한국 고유의 김장문화를 통해 직접 담근 국산김치를 먹는 것이 우리 농업인을 돕고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앞으로 전남농협은 지역온라인센터를 통해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판매경로를 개척하여 지역농축산물 판매에 앞장서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친근한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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