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발·BM혁신·글로벌테크센터 등 신설
SK㈜ 머티리얼즈는 1일 SK㈜와 SK머티리얼즈 지주부문 합병 및 신설법인 설립을 마무리하면서 이규원 사장 승진 인사 등 2022년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이규원 사장 승진자는 1965년생으로 연세대를 졸업하고 이마트 재무담당을 거쳐 SK머티리얼즈 경영관리본부장을 지냈다.
SK머티리얼즈가 두 회사로 쪼개지면서 합병 지주부문 SK㈜ 머터리얼즈는 SK㈜ 내 사내 독립 기업(CIC) 조직으로 운영되며 기존 SK머티리얼즈를 이끌어온 이용욱 사장이 총괄한다.
SK㈜ 머티리얼즈는 본부장(영업·생산 등) 아래 실장급이 맡던 조직에 변화를 줘 사업개발센터, BM혁신센터, 글로벌테크센터 3개 센터를 뒀다.
박기선 신규사업개발실장은 사업개발센터장, 김완성 BM혁신실장은 BM혁신센터장, 하정환 CTO(최고기술책임자)는 글로벌테크센터장을 각각 맡는다.
지주부문은 이번 조직 개편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 소재 8개 자회사의 밸류업 및 통합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최적화를 통한 합병시너지 극대화와 함께 새로운 소재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SK㈜ 머티리얼즈는 “이번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통한 파이낸셜 실행 가속화로 글로벌 첨단소재 1위 기업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주요 임원 인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신규 임원 선임 (3명)
▲김상균 윤리경영담당
▲박병배 BM혁신센터 PM담당
▲김화균 BM혁신센터 행복담당
□ 사장 승진 (1명)
▲이규원 대표이사 CEO
□ 신규 임원 선임 (1명)
▲김주현 영업2실장
□ 신규 임원 선임 (1명)
▲안선열 Portfolio 혁신실장
□ 신규 임원 선임 (1명)
▲진형철 마케팅실장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lenno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