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번거로움 줄이고, 접근성, 활용도 높여
지난 8월 발간된 ‘그런 광주 또 없습니다’ 가이드북 시리즈는 예술관광, 생태관광, 미식관광, MICE관광 4개의 주제로 예술여행코스, 생태힐링스팟, 광주맛집, 권역별 MICE 관광 등 광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자원을 소개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재단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수령하거나 재단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로 내려 받아야 가이드북을 읽을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에서 E-Book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이용자들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접근성, 활용도를 높였다.
방문수령에 대한 부담감 없이 다양한 관광정보들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어 이용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비스다.
또한 추후 서비스 범위를 기타 다른 간행물로 확장시켜 편의성을 더욱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광주 관광 자료들을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보존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E-Book 시스템 구축으로 재단에서 발간되는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보존할 수 있게 됐으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관광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관이나 관광안내소 방문해야했던 기존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다양한 관광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어 전국의 광주 관광 정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