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는 23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서울 역삼동 소재 크래트폰 사옥 게임 중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G마켓과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송출된다.
조충현 게임 전문 유튜버와 박사장 아프리카TV BJ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라방에서 실제 게임을 시연하며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고 구글기프트카드를 1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문래라이브 측은 이번 라이브 방송이 게임과 라이브커머스라는 각각 다른 요소의 생방송을 하나의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구현해야 하는 노하우와 기술이 요구돼 제작을 맡게 됐다고 설명했다.
GS샵은 문래라이브가 이번 라방을 성공적으로 제작, 송출해 다양한 분야의 멀티 콘텐츠를 융합하고 라이브 커머스와 관련한 전문성을 보유했음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우 GS리테일 공유스튜디오사업팀장은 “이번 라방은 게임, 이커머스, 방송 제작 등 각기 다른 이종 분야 회사들이 서로 협력해 준비했다”며 “이번 라방에 기획, 연출, CG 등 보유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문래라이브가 최고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파트너임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래라이브는 제작부터 송출까지의 토털 라방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다. 필립스,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등 대형 브랜드사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패션 스타트업 퀸잇 등 100여 곳이 넘는 고객사를 확보해 매월 매출이 50% 이상 성장하고 있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gamja@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