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황현식 사장이 임직원에 영상으로 전달한 2022년 신년 메시지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3일 알렸다.
황 사장은 “빼어남이란 단순히 불편을 없애는 수준을 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수준을 말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최소 한가지 이상 확실하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 요소가 있어야 하고 고객이 오직 LG유플러스에서만 가능한 서비스라는 점을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망ㄹ했다.
황 사장은 고객 입장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지표로 해지율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황 사장은 “혁신적인 경험이 많아지면 해지율이 낮아진다”며 해지율이 가장 낮은 통신사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디지털 혁신을 위해 핵심기술의 내재화와 애자일 업무 프로세스 정착이 중요하다고도 언급했다.
황 사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와 같은 디지털 기술들을 실제 현업에 적용, 업무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이용하는 사례가 점점 더 많아져야 한다”며 “올해에는 애자일 방식을 이끌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고 제반 관리 프로세스도 정비해 빠르게 안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사업 강화 의지도 내비췄다. 황 사장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플랫폼 사업으로 성장시키면 미래 성장 사업이 될 수 있다”면서 “아이들나라, 아이돌라이브, 스포츠를 플랫폼 비즈니스로 키울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했고 이와 관련한 영역인 데이터와 광고, 콘텐츠 사업방안을 검토했다”고 말했다.
그는 “B2B 영역에서는 스마트팩토리, 모빌리티, 인공지능 컨텍센터를 주력 신사업으로 정해 핵심역량과 레퍼런스를 확보했다”면서 “올해 사내벤처 발굴을 지속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활동은 물론이고 헬스, 펫 등 영역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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