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불 방지 예방·정촌가요 특구 활성화 방안 마련 위한 노력도 당부
유 시장은 "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투표할 수 있도록 투표소 방역 관리에 온 힘을 다해 달라"며 "선거권을 가진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라"고 말했다.
이어 대형 산불이 전국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시민의 생명과 재산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산불 방지 운영계획과 초동 진화 체계 구축 계획을 철저히 세울 것을 강조했다.
특히, 불법 소각에 의한 산불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인 산불감시와 계도 활동을 강화하고, 산림 인접지 소각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해 산불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또 산림청·소방청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계를 강화하고, 대통령 선거 등 사회적 이슈로 인해 소홀해질 수 있는 산불 방지 활동에 더욱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정촌가요 특구를 경쟁력 있는 사계절 문화관광 콘텐츠로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지시했다.
유진섭 시장은 "지역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특성을 고려한 운영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백제가요 정읍사의 위상을 높이고, 내장산국립공원과 내장산 리조트를 연계한 사계절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