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기술 인재 양성 상호협력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협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 공유 ▲지역 과학기술진흥을 위해 상호 업무 협조 ▲지역 과학기술 정책 세미나 등의 공동 행사 추진 ▲과학기술 인력 육성 ▲지역 산업 및 과학기술 상호 협의 및 발전방안 연구 ▲지역 과학기술진흥을 위한 공동사업 수행 등에 대해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광주과학고등학교는 1983년 전남과학고등학교로 설립 인가를 받아 1984년 개교하여 1990년 광주과학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고, 2010년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에 학교를 신축 이전하여, 2012년 과학영재학교로 전환 승인되어 운영되고 있는 지역의 과학교육 명문 고등학교로 현재 18학급 294명이 재학중이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2009년 설립 후 지역과학기술진흥을 위한 기관으로 연구개발지원단사업,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 지역수요 맞춤형 기술이전 사업 등 지역 연구개발 활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현안과 관련된 포럼 개최 및 소식지 발간을 통해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과기정통부 17개 지자체 연구개발지원단육성지원사업 사업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윤석구 원장은 "지역 과학기술의 초석을 다지는 과학영재 고등학교인 광주과학고등학교와 상호 협력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이공계 대학 진학에 대한 진로 탐색은 물론 지역 과학기술 지원 전반에 대한 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지역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양기관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