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3일, 누리호 2차 발사성공 기원, 우주로 향하는 인류의 꿈을 이야기하는 자리 마련4월 20일부터 5월5일까지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 개최
이번 강연은 인기 유튜버 '안될과학' 팀 중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와 약(예명)을 초청하여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3단 액체로켓 누리호를 중심으로 우주로 향하는 우리나라 우주개발을 위한 도전과 성과, 미래를 살펴볼 예정이다.
천문학을 전공한 유튜버 '궤도'는 인공위성 궤도에서 따온 예명으로 활동하며, 흡사 랩을 하듯이 속사포처럼 쏟아내는 과학지식으로 인기있는 과학커뮤니케이터로 KBS 누리호 발사 생중계에 참여하며 다양한 방송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지침에 따라 국립광주과학관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을 통해 선착순 사전예약 후 현장입장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국립광주과학관에서는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20일부터 5월5일까지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를 개최하여 전시·체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필 사이언스 강연에 대한 세부내용 및 행사일정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녹화영상은 향후 국립광주과학관 사이버전시관에서 추후 만나볼 수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