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관광의 판도를 바꿀 아이디어 모여라!" 공모분야, 기술융합형·예술체험형'시설기반형'기타형···4.22~5.15일까지 접수
광주 예술관광의 새로운 가치와 시너지 창출을 위한 지속 가능한 스타트업 관광형 전문기업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전은 광주의 예술관광산업 관련 아이디어 및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 또는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분야는 기술융합형, 예술체험형, 시설기반형, 기타형의 네 분야이며,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1차 서류심사, 2차 사업계획 발표)를 거쳐 최종 8개 내외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업무협약 후 1차 사업화 지원금으로 500~2,000만원, 중간·최종 성과평가결과에 따라 우수업체에 추가 사업화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이외에도 창업 교육 및 컨설팅, 사무공간, 홍보마케팅 및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고 및 접수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준영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관광형 전문기업 육성을 통한 예술관광의 새로운 가치와 시너지 창출로 광주관광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나아가 광주 지역 관광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침체되어 있는 관광 일자리 고용 창출 효과에도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