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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ood, 신흥시장 공략으로 수출시장 다변화

K-Food, 신흥시장 공략으로 수출시장 다변화

등록 2022.07.04 19:00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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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재한 외국인 K-Food 품평회 동시 개최

수출시장 다변화 온라인 세일즈로드쇼 상담현장수출시장 다변화 온라인 세일즈로드쇼 상담현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신흥시장 공략을 위한 '수출시장 다변화 온라인 세일즈 로드쇼'를 개최해 온라인 수출상담회 및 재한 외국인 K-Food 품평회를 진행했다.

공사는 28일과 30일 2회에 걸쳐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수출선도업체 45개사와 캐나다·멕시코·독일 등 신흥시장 7개국 바이어 48개사의 온라인 화상회의를 주선해 총 165건 상담, 1,440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한편, 29일에 진행된 재한 외국인 대상 K-Food 품평회는 수출선도업체 33개사의 제품을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품평단원 62명에게 사전 배송해 직접 맛을 보게 한 후, 온라인으로 실시간 품평을 듣고 해외 현지시장 공략에 도움이 될 유익한 의견들을 나눴다. 특히 품평단원 모집 당시 168명의 재한 외국인들이 몰려 K-Food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수출시장 다변화 사업의 일환으로 신흥시장 진출에 동참할 수출선도업체를 선정하고, 이들 기업의 수출 유망품목을 신흥시장 바이어들에게 알리고자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홍보·판촉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통해 수출시장 다변화에 힘쓰고 있다.

기노선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온라인 세일즈 로드쇼를 통해 코로나19로 신흥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우리 수출기업들의 잠재력과 시장개척 기회를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신흥시장 진출을 돕고 K-Food 수출시장이 다변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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