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론칭 후 6개월 만에 누적 회원 10만명 돌파"브랜드 충성도 높이는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
30일 신세계푸드는 올해 2월 자체 개발해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의 회원수가 론칭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목표로 했던 10만명 모집시기 대비 4개월이나 빠른 것이다. 당초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론칭하며 10개월 차인 12월에 10만명 모집을 예상했다.
이 같은 회원수 증가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통해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합리적인 가격과 이용 편의성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실제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신메뉴 출시를 비롯해 SSG랜더스와 함께 개최한 노브랜드 버거 데이(NBB DAY)와 같은 이벤트 진행 시 전용 앱을 통해 메뉴 업그레이드 쿠폰, 굿즈 등을 증정하며 소비자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해왔다.
또 고객들이 배달 권역 내에서 배달 주문하거나 반경 3km 내의 매장에 미리 주문한 후 픽업할 수 있고, 키오스크 기능을 접목해 매장에서도 줄 서지 않고 자리에 앉아서 편하게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자주 먹는 메뉴를 미리 등록해 놓는 맞춤형 기능을 더한 것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은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 회원 10만명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20~30대의 비율은 72%를 차지하며, 이들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전용 앱을 통한 주문 건수도 매월 21%씩 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 회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기존 회원 뿐 아니라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산체스 버거를 52% 할인한 2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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