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에 출장관리시스템(BTMS) 탑재
이번 서비스는 양사가 지난 연말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의 첫 결실이다. ERP 10의 인사·회계 모듈과 레드캡투어의 BTMS를 결합해 출장 신청부터 실시간 예약·발권, 경비 정산 등 번거로운 업무들을 자동화하고, 실시간 경비 지출 및 규정 준수율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ERP 10을 이용하는 고객은 기업 출장 전문 레드캡투어의 출장 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기간시스템인 ERP에 BTMS가 접목됨으로써 출장자는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번거롭게 진행하던 업무들을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출장 신청 ▲실시간 항공·호텔 조회 ▲좌석 배정 ▲예약 및 발권 ▲경비 처리 ▲출장 보고서 작성까지 불필요한 경계나 막힘없이 심리스(Seamless)한 진행이 가능하다.
이 과정에서 출장자의 패턴을 분석해 자주 가는 출장지나 선호하는 항공·호텔 등을 우선적으로 제안하고, '트래블 뉴스' 공지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출입국 규정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리자 측면에서는 팬데믹 이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 '임직원 안전 보장' 영역이 강화된다. 전세계 실시간 출장자 위치 트래킹 기능으로, 돌발 상황 발생 시 임직원의 현황을 신속하게 파악 가능하다.
114개 항공사와 32만개 호텔을 실시간 조회하고, 자동으로 부서·직급별 규정을 반영한 최적의 운임을 제공해 인사·재무 등 관리 부서의 업무 효율성도 대폭 증대된다. 또 실시간 일·월·분기·연간별 통계 리포트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집행 관리를 돕고, 경비 및 규정 준수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높인다.
레드캡투어는 1500여개 BTMS 고객사의 15년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출장 관리 솔루션 도입을 통해 평균 25%의 출장 경비 절감 및 88% 이상의 임직원 규정 준수율 제고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이사는 "지난 2년여간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위기는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디지털 기반의 생태계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양사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대기업 및 그룹사, 대형 공기업 등에 도입된 차세대 플랫폼 ERP 10을 비롯해 올인원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아마란스 텐), 클라우드 기반 민간·공공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 등의 핵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Amaranth 10 내 BTMS 탑재를 위한 개발에 착수해 한 번 더 합작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WEHAGO로의 확장도 예고했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gamja@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