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유통채널 순차적 인상···2013년 이후 9년 만빙그레 "밀가루·팜유 등 원부자재 가격 상승 부담 가중"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다음 달부터 주요 유통채널에서 판매하는 과자 꽃게랑, 야채타임 등 스낵 가격을 각각 1500원에서 1700원으로 13.3% 인상할 예정이다.
최근 식품업계는 소맥, 팜유 가격 상승과 물류 등 각종 제반 비용 급등을 이유로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빙그레 또한 원부자재 가격 부담에 9년 만에 스낵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결정한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오리온 또한 이달 15일부터 전체 60개 생산제품 중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했다.
삼양식품은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과자 사또밥과 짱구 등 스낵 가격을 각각 1300원에서 1500원으로 15.3% 올리기로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밀가루, 팜유 등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스낵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며 "가격 인상은 10월부터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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