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위스키 수입액과 수입량 모두 전년 대비 각각 61.9%, 63.8%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자신의 취향과 만족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싱글몰트 위스키가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싱글 몰트는 단일 증류소에서 맥아(Malt)만을 이용해 만들어져 향이 복잡하고 색깔이 고급스러운 점이 특징이다. 특히 위스키 소비층이 20~30대로 확대되면서 잔잔한 음악과 프라이빗한 분위기가 특징인 전용 바(Bar)에서 조용하고 분위기 있게 즐기려는 움직임도 활발하게 일고 있다.
이에 GFFG는 싱글몰트 위스키 전문 오픈엔드 청담점 오픈을 결정했다. 현재 광화문, 덕수궁점도 운영 중에 있다.
오픈엔드는 싱글몰트 위스키를 중심으로 주류 라인업을 꾸렸다. 연일 품절대란을 이어가는 KHEE(키소주)를 포함해 팩 칵테일, 빈티지 맥주 등이 준비돼 있다. 여기에 오픈엔드 청담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핸드메이드 피클 ▲홍도담 스파클링 워터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준범 GFFG 대표는 "앞으로도 오픈엔드를 찾아 주시는 모든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주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희소가치가 높은 인기 상품 확보에 나서는 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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