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적극적 소통 위한 6부작 유튜브 시리즈길거리 인터뷰 통해 가상자산 투자 인식·트렌드 탐구
19일 코인원에 따르면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은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를 알아보는 쌍방향 소통 콘텐츠다. 코인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도 소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상자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향상에 중점을 둔다. 최근 SNS로 팬들과 소통하며 높은 호감도를 얻고 있는 개그맨 김재우가 MC를 맡았다. 총 6부작 시리즈로 유튜브, 틱톡 등 코인원 공식 채널을 통해 2주마다 만나볼 수 있다.
제1화에서는 코인원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일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 여부와 이용 중인 거래소, 거래소 선택 기준 등을 리서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총 21명을 인터뷰한 결과, 65%의 응답자가 가상자산 투자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상자산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경우, 그 이유로 '거래소의 불확실성', '심한 변동성', '시장 분석의 어려움' 등을 꼽았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가상자산 투자 정보와 재미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200만 팔로워 대세남 김재우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통해 가상자산에 대한 젊은 층의 심리적 허들은 낮추고, 코인원 브랜드 인지도는 한층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은 최근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가상자산 주 투자층인 MZ세대와의 소통 및 접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tyba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