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2주간 사전등록 기간 운영
코인원은 8일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 예정 안내' 공지문을 통해 오는 이달 29일 오전 11시부터 카카오뱅크와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은행 전환에 따라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는 이달 28일 자로 종료된다.
코인원은 본격적인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에 앞서 이달 15일 00시부터 21시까지 2주간 사전등록 기간을 운영한다. 제한 없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코인원의 내국인 개인 회원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카카오뱅크 계좌 인증을 진행해야 한다.
코인원 고객은 사전등록 기간 동안 카카오뱅크 전환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를 선택할 수 있다. 전환 동의 후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완료한 고객은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전 중단 점검이 완료된 시점부터 원화 입출금을 제외한 가상자산 매수/매도 및 그 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오픈 시점부터는 모든 코인원 서비스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전환을 거절하거나 미응답 고객은 사전등록 기간 이후 서비스 이용 범위가 제한된다. 사전등록 기간 중 전환에 거절한 고객의 원화 자산은 본인이 등록한 NH농협은행 계좌로 48시간 이내 순차적으로 출금될 예정이다. 또한 사전등록 기간 중 동의 여부에 응답하지 않고 29일 이후 전환을 거절한 경우에는 월 2회 출금 주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금된다.
사전등록 기간 중 전환을 거절하더라도 이후 카카오뱅크 계좌를 등록하면 즉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단, 해당기간 중 동의 여부에 응답하지 않은 경우에는 계좌 등록 후 익영업일 11시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전환과 관련한 고객문의 사항 및 민원은 코인원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공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인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tyba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