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금리인상․주택경기 침체로 자금조달 난항"서울 경기도 주요 사업지서 분양사업 진행 중"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MDM은 자회사인 원트웬티파이브피에프브이(ONE25PFV)를 통해 옛 유수홀딩스 자리에 29층 높이로 들어서는 '아크로 여의도 더원' 분양에 나섰다. 분양가는 3.3㎡당 1억원 수준이다. 지난달 31일 진행한 청약에서는 평균 1.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시행사는 개발 사업에 나서기 전에 PF대출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한다. 브리지론을 활용해 토지를 매입하고, 사업권을 담보로 인허가·착공·분양·준공 등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본PF 대출 등을 일으키는 형식이다.
지난 5월 분양을 시작한 경기 파주 와동동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도 분양주에 있다. 한 차례 분양가를 인하하면서 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MDM이 지난 8월 분양한 경기도 의왕 백운밸리 '백운호수 숲속의 아침'도 판매 중이다. 백운호수 숲속의 아침은 고급(하이엔드) 오피스텔(842실)과 유료노인 복지주택(536가구)으로 지어지는 단지다.
MDM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이 어려워지면서 PF대출로 타 시행사들이 힘들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MDM의 경우 괜찮은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어 "경쟁업체들에 비해 선방하고 있고, 분양가는 인근시세 대비 측정한 적절한 금액"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주현철 기자
jhchul3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