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 서울 24℃

  • 인천 24℃

  • 백령 17℃

  • 춘천 25℃

  • 강릉 24℃

  • 청주 26℃

  • 수원 24℃

  • 안동 25℃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27℃

  • 전주 25℃

  • 광주 23℃

  • 목포 19℃

  • 여수 20℃

  • 대구 25℃

  • 울산 20℃

  • 창원 23℃

  • 부산 20℃

  • 제주 20℃

'동원참치' 40주년, 국민 1인당 137개씩 먹었다

'동원참치' 40주년, 국민 1인당 137개씩 먹었다

등록 2022.11.29 16:24

김민지

  기자

사진=동원F&B 제공사진=동원F&B 제공

동원참치가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동원그룹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은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동원참치'를 처음 개발했다.

현재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돌파했다. 2022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70억캔을 돌파했다. 이는 우리 국민(5100만명 기준)이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이는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이다. 단백질 외에도 칼슘, DHA, EPA,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또 동원참치 150g 한 캔으로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은 성인 기준 50~200㎍에 적합한 수치다.

동원F&B는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어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를 선보였다. 동원참치 큐브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FM(Fish Mold) 공법을 통해 만들어졌다. FM공법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카놀라유만을 활용해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로 빚어내는 기술이다. 동원F&B의 오랜 참치 가공 노하우와 어묵 제조법 등 다양한 제조 기술을 접목한 공법으로 2013년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아울러 동원F&B는 최근 MZ 세대를 타겟으로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동원F&B는 지난 8월 걸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 TV CF를 공개했다.

동원F&B는 2019년부터 총 4회에 걸쳐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펭수를 비롯해 조정석, 손나은, 정동원, 준호, 찬성 등 인기 스타들이 출연한 광고는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10~50대에 이르는 다양한 팬덤을 형성했고 유튜브 합산 조회수 7000만회를 돌파하며 성공적인 CF 캠페인 사례로 기록됐다.

최근에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SF 영화 'E.T The Extra-Terrestrial'와 손잡고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E.T와 주인공 소년이 손가락 끝을 마주하며 교감하는 영화 메인 포스터 이미지와 거대한 달을 배경으로 자전거가 날아오르는 영화 명장면 등이 별자리로 표현돼 디자인에 삽입됐다. 영화 E.T와의 이번 협업은 전 세계 식음료 브랜드 중 최초의 사례로 많은 팬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