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품질 합격률 99.8% 달성···업계 최고 수준 품질 입증ISO 9001 인증 이어 설립 3년···자동차 양산 1년 만의 쾌거
품질경영대상은 '전략적 품질경영 계획 및 성과'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상으로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선진기법 도입, 프로세스 혁신 및 개선으로 우수한 품질 수준을 달성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국내 최고 권위의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과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시상한다.
1일 광주글로벌모터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품질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는 회사 설립 3년, 자동차 생산 1년여 만에 거둔 성과로 자동차 업계는 물론 경제계에서도 깜짝 놀랄만한 일로 평가받는다.
광주글로벌모터스가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한 것은 자동차 생산 관련 분야에서 명실공히 최고의 품질을 확보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으로 지난 7월 26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데 이은 쾌거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올해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등 3개 분야 모두에서 인증을 받고, 품질경영대상까지 수상함으로써 자타가 인정하는 최고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졌다.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이번에 품질경영대상을 받은 것은 생산관리와 품질 관리 등을 통해 전 분야에서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 요구 수준까지 도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덕분으로 풀이된다.
실제 광주글로벌모터스는 품질 환경 목표를 설정한 뒤 품질 향상 직무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고 주기적인 점검 평가를 통해 품질을 최고 수준까지 높였다. 또 국내 최초 건식 부스 적용(친환경 설비), 생산 가동현황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 운영,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품질 향상을 도모해 상반기 기준 자체 품질 합격률 99.8%를 달성,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했다.
박광태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는 "안전을 바탕으로 상생을 실천하고 최고 품질을 확보해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는 광주글로벌모터스가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에 이어 이번에 품질경영대상까지 받은 것은 모든 임직원이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대상을 결정해준 한국경영인증원과 글로벌경영위원회에 감사하며 이를 계기로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의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