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든(ODN)' '순천맥주' 체계적인 인큐베이팅 시스템으로 성장·도약 중
순천대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이자 순천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기업인 '오든(ODN)'(대표 황용희) 은 순천대학교 창업 클럽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지난 6월 엑센트리벤처스로부터 1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오든(ODN)'은 2018년 순천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여 ▲맞춤형 R&D 지원 사업 연계 ▲마케팅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교육 ▲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지원 등의 지원을 통하여, 주목받는 해양 데이터 기업으로 성장한 벤처 기업이다.
순천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순천맥주'(대표 김승철)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국회농해수위 등이 후원하는 2022년 청년창업 우수 기업 공모전에서 '우수상'에 선정되어, 식품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식품 벤처 지원 사업 선정, 문화관광부 '관광 두레 사업' 선정,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 진흥원 '청년 식품 창업 성장 지원 사업' 선정 등 10개 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순천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이재은 센터장은 "체계적인 인큐베이팅 시스템으로 보육 기업의 단계별 진화를 돕겠다"라며 "데스밸리를 넘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