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생태계 내 광주은행 영향력 확대해 나갈 각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에 위치한 ㈜한영피엔에스(회장 김윤섭)를 방문해 사업장을 둘러보고, 면담을 통해 지역 경기침체에 따른 중소기업의 현상황을 파악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취임사에서 밝힌 역동적인 광주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
면담에서 "지역 기업과의 상생발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것은 지역 대표 은행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필요한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지금의 위기를 함께 돌파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일, 제14대 광주은행장으로 취임한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고객'과'실력', '확실한 경쟁력'에 기본을 탄탄히 다짐으로써 작지만 강한 역동적인 강소은행으로 거듭나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돌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주요 경영방침으로 △고객과의 공감 및 소통,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금융지원체계 △지역 경제 중심축으로서 금융을 통한 공공의 역할을 강화해 지역경제와 상생 발전하며 지역경제 생태계 내 광주은행 영향력 확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능동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한 조직 운영 △대면·비대면채널, 사업·기능별로 장기 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확실한 경쟁력 확보 등을 내세우며, 지역 내 영업기반 확충과 중소기업 지원 등을 통해 지역밀착경영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