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6774억원으로 전년보다 5.8%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8561억원으로 전년 대비 5.2% 올랐다.
코웨이의 지난해 잠정실적은 증권사 시장 컨센서스(평균 전망치)를 소폭 하회했다.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는 매출 3조8943억원, 영업이익 6797억원이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코웨이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혁신 제품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1.4% 증가한 2조2770억원을 기록했다.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1조4019억원으로 전년보다 15.4% 증가했다.
주요 해외법인 가운데 말레이시아는 사상 이래 처음으로 연간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1.4% 증가한 1조916억원이다.
미국 법인은 17.8% 증가한 1998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은 3.6% 증가한 9802억원, 영업이익은 15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5% 올랐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올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 최우선적으로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슬립 &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가 또 하나의 견고한 매출 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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