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이더리움 "ETH 출금 허용 테스트넷서 다수의 버그 발견"

증권 블록체인

이더리움 "ETH 출금 허용 테스트넷서 다수의 버그 발견"

등록 2023.02.17 11:13

권승원

  기자

공유

"출금 허용하는 '저장' 데브넷에 다수의 버그 존재했다"버그 수정한 新 패치 적용 발표···"수많은 작업 필요하다"

이더리움 "ETH 출금 허용 테스트넷서 다수의 버그 발견" 기사의 사진

이더리움(ETH)의 스테이킹 해제를 위한 테스트넷에 다수의 버그가 존재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마리우스 반 데 바이덴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는 17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달 7일 약 4시간 가량 진행됐던 '상하이·카펠라(Shanghai and Capella)'의 테스트넷에서 수많은 버그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그는 "게스 노드가 저장 데브넷을 동기화하지 못하는 상황을 목격했으며 이 이슈들은 패치를 통해 수정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저장'은 지분증명(PoS) 체인인 '비콘(Beacon)'에 스테이킹을 위해 예치된 이더리움 물량의 첫 출금을 허용하는 업그레이드다.

현재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테스트넷 중 목격된 버그 수정을 위해 버전 1.11.1에 속하는 '사라드릴 패치' 적용을 공식발표했다.

상하이·카펠라 테스트넷은 이더리움의 완전한 지분증명(PoS) 전환 후 시행되는 첫 업그레이드이며 이더리움 예치 물량의 출금을 허용한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8월 이더리움의 지분증명 전환 후 강제로 이더리움 메인넷에 물량을 예치해야 했던 투자자들이 물량을 되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비콘체인의 예치 물량 출금을 허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위해 해결해야할 수많은 과제가 있다고 시사했다.

팀 베이코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는 트위터를 통해 "60만개의 검증 노드가 네트워크에 존재하며 그 중 36만개에서 검증 노드에서 예치 물량 인출이 가능한 대규모의 업그레이드이기에 고려해야 할 수많은 사항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권승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