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는 GTX-A 용인역, 분당선 구성역을 중심으로 수도권남부의 핵심거점이 될 첨단자족도시 '용인 플랫폼시티'와 최근 삼성전자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발표 등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가 27일부터 무순위 청약에 돌입다.
무순위 청약은 최초 청약접수시 경쟁이 발생한 타입에 대하여 정당계약 및 예비입주자를 대상으로 한 절차가 마무리 된 후 부적격 및 미계약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또 한번의 청약 절차이다. '무순위 청약' 라는 말 그대로 청약통장과 청약신청금 필요없이 전국의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해당 주택건설지역 우선공급으로 인해 용인시 해당거주자에 밀려 청약에서 당첨되지 못했던 청약자와 청약을 하지 못한 서울, 분당, 판교, 수원을 비롯한 전국의 수요자들에게 기회가 확대된다.
지난 2월 국토교통부는 '주택공급에 관한규칙'일부 개정령을 공포했다. 이전까지 무순위 청약자 본인이 해당 주택건설지역에 거주해야 하고 본인,배우자,해당 가구 구성원 모두가 무주택자여야 무순위 청약이 가능했다. 하지만 개정안으로 타지역에 거주하는 다주택자도 무순위 청약을 할 수 있게 됐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의 무순위 청약은 27일 무순위 공고와 동시에 5월 27일 부터 5월 29일 까지 3일간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홈페이지 내 무순위 청약접수 코너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무순위 청약의 당첨 및 예비입주자에 대한 발표는 5월 29일 오후 6시30분에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용인특례시 기흥구 마북동 355-3번지(구 서울우유 부지) 일원에 지하3층~지상32층규모의 아파트999세대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59타입 129세대, 74타입 152세대, 84타입 718세대로 중소형 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25M4레인 수영장과 펜션형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약5000㎡ 규모의 고품격 부대시설에. 수영장에는 유아풀과 자쿠지가 설치된다. 게스트하우스는 바비큐 파티도 가능한 펜션 같은 모습의 전용면적 56㎡타입 4개실로 구성된다. 호텔식 사우나, 전 타석 스크린을 갖춘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휘트니스, 휴식과 만남의 장소인 100평 규모의 복층형 북카페를 중심으로, 키즈카페, 1인실을 포함한 남녀독서실과 그룹스터디룸, 멀티미디어룸 등이 있으며, 생일파티와 다양한 모임이 가능한 연회장, 개인 유튜브 방송촬영이 가능한 멀티미더어룸까지 조성된다. 발코니확장 무상제공을 비롯한 전세대 시스템 에어컨(4~5개), 붙박이장(1~3개), 현관 중문, 하이브리드 전기오븐, 인덕션까지 무상 제공한다.
뉴스웨이 김성배 기자
ks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