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은 21일 이복현 원장과 조동철 KDI 원장, 박재완 경제교육단체 협의회 회장이 금융‧경제 교육기관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 간 협업을 더욱 긴밀히 하고 전 국민 금융‧경제 이해력 제고 및 합리적인 희사 결정 지원이라는 교육 목표를 공유하게 됐다.
현행 제도에 따르면 경제교육은 2009년 5월 시행된 경제교육지원법에 따라 경제교육관리위원회가 맡고 있다. 위원장은 기재부 2차관이다. 금융교육은 2021년 3월 시행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융교육협의회가 맡고 있다. 위원장은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처럼 분리된 경제‧금융 교육기관 간 협업을 긴밀하게 하기 위해 체결됐다. 공동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콘텐츠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또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금감원과 KDI, 경제교육단체협의회는 향후 이번 협약내용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복현 원장은 "이번 협약이 금융교육과 경제교육 간 유기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해 교육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소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경제교육 사업과의 협력에 필요한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han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