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1℃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3℃

  • 울릉도 7℃

  • 독도 7℃

  • 대전 -1℃

  • 전주 1℃

  • 광주 2℃

  • 목포 5℃

  • 여수 7℃

  • 대구 1℃

  • 울산 6℃

  • 창원 4℃

  • 부산 7℃

  • 제주 6℃

유통·바이오 "입 안에 톡!"···탐스제로, 월 600만캔씩 팔린다

유통·바이오 식음료

"입 안에 톡!"···탐스제로, 월 600만캔씩 팔린다

등록 2023.07.21 18:52

유지웅

  기자

공유

탐스제로 모델인 걸그룹 '(여자)아이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탐스제로 모델인 걸그룹 '(여자)아이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제로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가 매월 600만캔(355mL 환산 기준) 이상 판매되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탐스제로는 1978년 출시한 과즙탄산음료 '탐스'를 리브랜딩한 제품이다.

탐스제로는 당과 칼로리 부담은 줄이고 탄산가스 볼륨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톡 쏘는 청량감에 과일향까지 더해 처음부터 끝까지 깔끔한 맛을 살렸다는 평가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과일향 중심으로 탐스제로 제품군을 확대해 소비자에게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현재 제품은 오렌지, 레몬, 파인애플 등 단일 과일향 3종에 사과키위, 청포도석류, 복숭아패션후르츠 등 혼합 과일향 3종까지 총 6종이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탐스제로 캔과 페트 제품에 대표 과일 이미지를 넣어 제품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병 제품은 최근 증가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 내놓은 음식점 전용 제품이다.

롯데칠성은 탐스제로의 새 모델로 인기 걸그룹 '(여자)아이들'을 모델로 발탁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탐스는 젊은 층에게는 신선함을 중장년층에게는 추억과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브랜드"라며 "탐스를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과일향 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유지웅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