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롯데온, 백년가게·백년소공인 성장돕는 '2023 동행축제' 진행

유통·바이오 채널

롯데온, 백년가게·백년소공인 성장돕는 '2023 동행축제' 진행

등록 2023.08.30 14:46

김세현

  기자

공유

롯데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3 동행축제'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제공롯데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3 동행축제'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제공

롯데온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다음 달 27일까지 '2023 동행축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협업 플랫폼으로 선정되어 진행하게 됐다. 최근 경기 불황과 높은 물가, 인건비 상승 등이 겹치며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등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기 위함이다.

행사 매장에서는 롯데온에 입점해 있는 소상공인 셀러의 100여개 우수 상품을 모아 소개하고 최대 2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많은 고객의 참여를 위해 풍성한 경품이 걸린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은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전 진행, 배너 제작, 메인 페이지 노출 등을 진행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할인 쿠폰 및 경품 등 프로모션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2023 동행축제 - 백년다움'의 대표 상품인 40년 전통의 '신포시장 신포순대 순대곱창볶음(800g)'을 최종 혜택가 2만원에 판매하며, 국내산 원초를 활용한 김으로 2대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광천우리맛김 광천우리재래식탁김(28매*15봉)'을 최종 혜택가 1만 400원에 판매한다.

또, 다음 달 14일부터 27일까지 고객 참여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 지역 대표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을 소개하며 고객들은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이나 원하는 브랜드 및 상품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기획전 종료 후에도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말까지 이들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12월 동행축제 기간에는 인기 상품을 선정해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커뮤니케이션팀장은 "최근 고물가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들 상품의 우수성을 고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전, 광고,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할인 및 고객 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