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획전은 롯데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협업 플랫폼으로 선정되어 진행하게 됐다. 최근 경기 불황과 높은 물가, 인건비 상승 등이 겹치며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등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기 위함이다.
행사 매장에서는 롯데온에 입점해 있는 소상공인 셀러의 100여개 우수 상품을 모아 소개하고 최대 2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많은 고객의 참여를 위해 풍성한 경품이 걸린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은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전 진행, 배너 제작, 메인 페이지 노출 등을 진행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할인 쿠폰 및 경품 등 프로모션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2023 동행축제 - 백년다움'의 대표 상품인 40년 전통의 '신포시장 신포순대 순대곱창볶음(800g)'을 최종 혜택가 2만원에 판매하며, 국내산 원초를 활용한 김으로 2대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광천우리맛김 광천우리재래식탁김(28매*15봉)'을 최종 혜택가 1만 400원에 판매한다.
또, 다음 달 14일부터 27일까지 고객 참여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 지역 대표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을 소개하며 고객들은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이나 원하는 브랜드 및 상품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기획전 종료 후에도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말까지 이들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12월 동행축제 기간에는 인기 상품을 선정해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커뮤니케이션팀장은 "최근 고물가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들 상품의 우수성을 고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전, 광고,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할인 및 고객 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xxian212@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