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쓰리빅스, LG전자와 '바이오 빅데이터·AI 사업화' 업무 협약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쓰리빅스, LG전자와 '바이오 빅데이터·AI 사업화' 업무 협약

등록 2023.10.06 17:38

유수인

  기자

공유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 기업 쓰리빅스는 동탄사옥에서 LG전자와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 헬스 분야 공동 연구를 비롯해 바이오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사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쓰리빅스는 3X-KBank, 3X-TMiner, 3X-MOmics의 3가지 핵심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3X-KBank는 90여 개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해 정제하고 유기적으로 연계한 독자적인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이다.

3X-TMiner는 3000만 건의 논문에서 자연어 처리방법을 이용해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는 문헌 기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이고, 3X-MOmics는 멀티오믹스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플랫폼이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LG전자와의 협약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의 핵심인 유전체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병원의 정밀 의료 니즈와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병원에 축적된 데이터들을 쓰리빅스의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과 분석 역량으로 부가가치를 생산하고, 일반 소비자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서비스 상용화 및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유수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