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은 관광 상권 대표 매장인 '올리브영 명동 타운'을 국내 최초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외국인 구매 편의성과 K뷰티 상품 다양성을 극대화한 쇼핑 공간을 구현해 글로벌몰과 매장을 잇는 최초의 '글로벌 K뷰티 O2O(온·오프라인 결합) 쇼핑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매장 면적이 350평에 이르는 올리브영 명동 타운의 하루 평균 방문객 수(약 3000명) 가운데 90%는 외국인 고객이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매장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외국인 고객에게 직접 소개하고 입점 브랜드들이 전 세계로 뻗어 갈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리뉴얼을 단행했다. 올리브영이 큐레이션 한 뷰티를 제안하고, 양질의 쇼핑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고객에게 올리브영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고히 하겠다는 취지다.
먼저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이 방문하는 점을 고려해 매장 내 안내 서비스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 확대했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의 전용 모바일 페이지를 신설해 층별 안내를 포함한 매장 지도와 외국인 인기 브랜드 위치 등도 3개 국어로 제공한다. 매장 내 모든 상품의 전자라벨에 상품명을 영어로 병기, 상품 탐색을 용이하게 했다.
매장의 가장 전면부는 'K뷰티 나우존'으로 조성했다. 유망한 K뷰티 브랜드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외국인이 많이 찾는 마스크팩과 선크림 등을 전면에 배치했다.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명동 타운에 '글로벌 서비스 라운지'도 마련했다. 매장 방문을 통해 글로벌몰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웰컴 기프트와 글로벌몰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명동 타운에서의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글로벌몰을 찾아 언제 어디서나 K뷰티를 만나볼 수 있는 O2O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명동 타운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상품 개발, 글로벌 고객이 많이 찾는 K뷰티 상품을 빠르게 도입해 선보이는 등 글로벌 특화 매장에 걸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yuns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