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배터리 양산 필수 기술
아이엘사이언스는 이번에 특허를 출원한 '소형 인라인 증착 설비를 이용한 롤투롤(Roll-to-Roll) 리튬 증착 시스템'이 리튬 금속 음극 기반 전고체 배터리의 증착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아이엘사이언스는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와 '금속 리튬(Li) 기반 음극 혁신소재 및 전고체전지 시스템'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차전지 분야 권위자인 윤영수 교수가 이끌고 있는 전지 및 에너지 변환 연구소(EML)의 연구 결과물들은 하이브리드 연료전지, 원자력 안정성 극대화 소재 및 차세대 고체전지의 실효적 구현을 위한 공정 개발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고재환 박사를 영입해 아이엘사이언스가 설립한 '가천대 차세대 배터리R&D센터' 센터장을 맡겼다. 고박사는 가천대에서 신소재 공학 박사 취득 후 주성엔지니어링, GS나노텍, 참엔지니어링을 거쳐 가천대 EML에서 박사 후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국내외 유명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한 이차전지 분야 석학이다.
회사 관계자는 "독보적인 실리콘렌즈 기술로 자동차 램프 시장에서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이차전지 밸류체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반기술을 축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lj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