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2℃

  • 인천 1℃

  • 백령 5℃

  • 춘천 -1℃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2℃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2℃

  • 울산 7℃

  • 창원 5℃

  • 부산 7℃

  • 제주 7℃

유통·바이오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2배 농축 원유로 맛의 차별화"

유통·바이오 식음료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2배 농축 원유로 맛의 차별화"

등록 2024.02.01 11:18

신지훈

  기자

공유

원유 2배 농축 등 '우유' 집중한 프리미엄 라인 선봬설 선물세트 판매 및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등 마련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3종 선물세트. 사진=매일유업 제공상하목장 아이스크림 3종 선물세트. 사진=매일유업 제공

2024년을 전망하는 핵심 트렌드 키워드들 중 '스핀오프 프로젝트'가 주목받고 있다. '스핀오프'의 본래 의미는 원작에서 파생된 영화 혹은 드라마 등의 작품을 뜻하는 것으로 최근에는 이러한 개념이 브랜드 및 조직, 개인의 역량개발 영역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특히 트렌드 변화가 빠른 식품업계에서는 브랜드의 핵심역량은 유지하면서 이러한 '스핀오프성' 프로젝트로 통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엿볼 수 있다.

국내 유기농 및 프리미엄 우유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은 최근 제품 라인업의 다양화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전용 목장의 엄선된 원유만 사용하는 상하목장의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를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을 출시해 프리미엄 아이크스림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전용 목장 원유 2배 농축·원료 차별화

1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상하목장은 신선한 우유가 아이스크림 맛을 좌우한다는 것에 집중해 아이스크림 본연의 맛을 소비자들에게 그대로 전달하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론칭했다.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은 엄선된 국내 전용 목장의 원유를 2배 농축해 고소하고 진한 맛의 우유 풍미가 특징이다.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은 밀크와 딸기, 초콜릿 총 3가지 맛을 선보이고 있다.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은 1통(474mL 용량)에 상하목장 200mL 우유 2팩에 해당하는 우유를 담아 진한 우유맛을 살렸다. 유기농 농축우유가 48%, 유지방이 14% 이상 함유됐으며, 바닐라향과 물 등을 섞지 않아 진한 우유맛을 느낄 수 있다.

'상하목장 딸기 아이스크림'은 유기농 농축우유가 37.6%, 유지방이 12% 이상 들어간 제품이다. 특히 과즙이 풍부한 국산 설향 딸기를 사용하여 과일 원물의 신선하고 산뜻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상하목장 밀크와 딸기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신제품 '상하목장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새로 출시했다. '상하목장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유기농 농축우유 28.5%에 유지방을 10% 이상 담은 제품이다. 카카오(CACAO)가 73% 이상 함유된 리얼 생 초콜릿과 부드러운 초코칩을 넣어 다크 초콜릿 풍미와 함께 식감까지 살렸다.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의 제품 용량은 2가지로, 가족들이 함께 먹기 좋은 474mL 파인트 대용량(밀크, 딸기, 초콜릿)과 혼자 먹기에 부담 없는 100mL 소용량 제품(밀크, 딸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상하목장 초콜릿 아이스크림. 사진=매일유업 제공상하목장 초콜릿 아이스크림. 사진=매일유업 제공

다양한 디저트와 조화로운 페어링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은 엄선된 원료로 아이스크림 그 자체로만 즐겨도 맛있지만, 풍미가 깊은 만큼 다양한 디저트에 함께 활용하기에도 좋다. 특히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를 곁들이면 카페에서 먹는 수준의 '아포카토'를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또 딸기 아이스크림에 과일을 추가로 곁들이거나 크로플 등의 베이커리에 더해 먹을 수도 있다.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은 이번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3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상하목장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밀크와 딸기, 초콜릿 474mL 파인트 용량 3종이 한 세트로, 선물박스로 포장됐으며 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해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다.

2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초콜릿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선물세트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매일유업 직영 온라인 네이버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은 본래 상하목장이 가장 잘 알고 잘 관리하는 '우유'에 대한 철학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시킨 브랜드로서, 아이스크림의 가장 핵심 원료인 좋은 우유와 원료에 초점을 맞춰 차별화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지난 2008년 론칭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이다.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라는 신념 아래,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시작으로 유기농 발효유, 유기농 주스,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유기농·친환경 식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