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는 업계 최다 매장을 보유한 '토종 대표 버거'로서 파이브가이즈, 쉐이크쉑, 슈퍼두퍼 등 강남대로변에 늘어선 해외 프리미엄 버거와 정면 승부를 벌인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 강남점은 강남역 핵심 상권에 단독 3층 건물에 총 70석 규모로 조성됐다. 쾌적한 매장을 이용을 위해 서비스 제공 공간과 취식 공간을 완전히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1층은 주문 및 픽업 공간으로 두고 2~3층에 좌석을 마련했다.
인테리어는 기존 맘스터치의 감성이 담긴 옐로우 색상과 모던한 컬러로 꾸며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공간으로 조성했다.
메뉴는 소비자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에 초점을 맞춰 '싸이버거'와 '그릴드비프버거', '싸이순살' 시리즈 등 베스트 메뉴 중심으로 구성했다. 글로벌 버거 1호점이 밀집한 상권에서 맘스터치의 핵심 경쟁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메뉴에 집중하고, 서비스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맘스터치는 최근 골목상권을 벗어나 강남 핵심 상권에 전략 매장을 잇따라 열며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홍보를 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말 '학동역점'을 시작으로 '대치사거리점', '방배역점', '도산대로점'을 열었고, 지난달에는 테헤란로 핵심 상권에 약 120석을 갖춘 브랜드 최대 규모의 '선릉역점'을 개점했다.
강남 핵심 상권에 대형 매장으로 승부수를 띄운 맘스터치는 '전략 매장'을 서울의 주요 관광지로 확대한다. 상반기 중 해외 관광객 증가로 활기를 되찾은 명동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도심 주요 관광 상권 내 출점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해외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가 '가성비 DNA'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접점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한 것처럼 맘스터치 전략 매장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도약점이 될 것"이라며 "해외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가 즐비한 강남대로에서 맘스터치만의 경쟁력으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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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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