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부점장들의 균형 잡힌 역량 강화와 리더 역할 확립 지원양종희 회장 "기업 혁신·발전에 여성 리더 역할 매우 중요"
이 자리에는 양종희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을 비롯한 신임 여성부점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WE STAR 멘토링'은 선배 남녀 임원이 멘토로 참여해 필요한 리더십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신임 여성 리더들이 조직 내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48명의 신임 여성 부점장을 대상으로 ▲코칭그룹·멘토링 ▲리더십·커뮤니케이션 특강 ▲선배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한 외부 강사의 특강과 KB금융을 대표하는 여성임원 3명과의 '선배와의 대화' 그리고 그룹 CEO와의 만남 시간도 마련됐다.
양종희 회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데 있어 여성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3인의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등 성별 다양성의 모범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여성인재 역량 강화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송호준 기자
lakeonfir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