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배송·배달·반품·직구· OTT 등 10가지 이상 혜택
쿠팡은 변경된 요금을 내일(13일)부터 멤버십에 신규 가입 회원에 한해 적용한다. 기존 회원은 순차적인 안내를 통해 오는 8월부터 적용된다.
쿠팡은 이번 멤버십 가격 인상과 더불어 '5무(無)' 혜택을 강조했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 비용절약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달부터 와우 혜택에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을 추가해 '배달비 0원' 시대를 열었다. 현재 와우 멤버십은 각종 무료 서비스 외에도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이 앞으로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쿠팡에 따르면 무료 배송·반품·직구·OTT·음식배달 등 5가지 서비스를 사용하는 와우회원은 일반 회원보다 연 평균 97만원(멤버십 월 요금 제외 시 약 87만원)상당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쿠팡은 도서산간과 인구감소 지역 등을 위한 로켓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부터 3년간 신규 풀필먼트센터 확장과 첨단 자동화 기술 도입, 배송 네트워크 고도화 등에 3조 이상 투자한다. 쿠팡은 2027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무료 로켓배송을 확대해 '쿠세권'을 확장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멤버십이 지구상 최고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이 놀랄 만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zero10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