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허가로 바이오노트는 자사에서 제조한 Rapid CHW Ag 2.0 제품을 바이오노트 미국법인인 '바이오노트 USA'를 통해 미국 시장에 판매 및 유통할 수 있게 됐다.
심장사상충증은 모기를 매개로 전염되는 기생충인 심장사상충(Dirofilaria immitis)에 의해 발생하는 반려동물의 대표적인 전염성 질환으로, 폐동맥이나 우심실에 기생하며 심각한 순환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바이오노트의 Rapid CHW Ag 2.0 제품은 암컷 성충 1~5마리의 매우 적은 수의 심장사상충도 10분 안에 검출 가능한 높은 민감도와 특이도를 자랑한다. 회사 측은 미국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수행된 연구에서도 골드스탠다드 검사 대비 100%의 정확도를 입증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에 허가된 제품은 기존 판매 중인 'Rapid CHW Ag 1.0' 제품 대비 현장 검사에 더욱 적합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제품이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미국은 전세계 동물진단검사 시장의 4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큰 시장일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USDA 제품 등록 확대, 미국법인의 영업력 극대화, 관계사와의 협력 등을 통해 미국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병현 기자
bott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