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최초로 환전 이어 무료 출금 가능5개 신한은행·외화 ATM 기기 사용카카오뱅크·트래블월렛 제휴, 기타통화 환전 및 해외 결제 갖춰
이번 간담회는 미국 달러의 환전과 재환전, 국내 출금 수수료까지 면제하는 '달러박스'를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달러박스'는 일상에서 달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환전부터 결제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서비스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가진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고, 1인당 1개만 보유할 수 있다.
최대 한도는 1만 달러로 하루 최대 입금액과 출금액은 각각 5천 달러와 1만 달러까지다.
'달러박스'에 달러를 입금하거나 원화로 출금 할 때는 수수료 면제, 365일 24시간 언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오보현 카카오뱅크 외환캠프 서비스 오너(SO)는 발표를 통해 "달러박스를 통해 많이 사용을 하지만 친숙하지 않은 외화인 달러를 일상에서 사용하는 트렌드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밝혔다.
또 "새로운 외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고의 기술력을 지닌 제휴사들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다"고 전언했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트래블월렛 고객들의 연결 계좌를 확인해보면 카카오뱅크 수가 압도적일 정도로 양사의 서비스를 활용중인 공통 고객이 이미 많았다"며 "이번 연결로 간편하게 달러를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자평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트래블월렛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달러박스' 기반의 외화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핀테크 스타트업과 국내외 금융사 및 비금융권 제휴사들과도 협업해 출금, 쇼핑, 해외 서비스 등 기능을 '달러박스'에 접목할 방침이다.
뉴스웨이 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