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바게뜨 프랜차이즈 컨벤션은 파리바게뜨가 해외에서 처음 개최한 가맹점 대상 대규모 행사로, 미국 파리바게뜨 임직원과 미주 전역에서 파리바게뜨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와 예비 가맹점주, 협력사 관계자 등 2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도 참석해 가맹점 파트너들과 만나 소통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파리바게뜨는 북미 지역에 18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90% 이상이 가맹점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20여개 가맹점이 문을 열고, 83개의 신규 계약이 체결되는 등 현지 가맹사업이 성장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가맹사업을 더욱 체계화, 고도화해 성공적인 글로벌 가맹사업 시스템을 마련하고,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성공의 요소(Layers of Success)'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파리바게뜨 미주법인 총괄 대런 팁튼(Darren Tipton)과 주요 임직원들이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직원들과의 소통과 교육, 마케팅 방안 등 브랜드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측면에서 가맹점들과 의견을 나눴으며,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교육도 실시했다.
또 참가자들은 다양한 세션과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노하우를 교환하며 파리바게뜨의 성공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허진수 사장은 "파리바게뜨가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던 것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 대표님들의 땀과 노력이 더해진 결과"라며 "북미에서 확인한 성공의 요소들을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전반에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컨벤션 행사는 미국의 파트너들과 함께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글로벌 시장에서 파리바게뜨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앞으로 더 많은 글로벌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하기 위한 장을 자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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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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