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금감원, 부산·대구에서 '기업공시 설명회' 진행

증권 증권일반

금감원, 부산·대구에서 '기업공시 설명회' 진행

등록 2024.09.09 06:00

유선희

  기자

공유

금융감독원.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금융감독원.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금융감독원이 이달 말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에서 '찾아가는 기업공시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연간 3∼4회 사업보고서 제출대상 법인 등을 대상으로 기업공시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지난 6월 광주광역시와 대전광역시에서 진행한 것에 이어 이달 25일 부산, 26일 대구에서 각각 3분기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유통, 지분, 전자공시 등 공시제도 외에 기업의 공시담당자가 숙지해야 할 사항들을 금감원 공시심사실, 조사국이 합동으로 설명한다. 최근 공시서식 개정내용, 증권신고서 정정요구 사례 및 사업보고서 중점점검 결과 등 놓치기 쉬운 사항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아울러 미공개정보 이용, 단기매매차익 반환 등 상장사 임직원의 위반 사례가 많은 불공정 거래 예방 교육을 통합해 진행한다.

금감원은 "한국상장사협의회, 코스닥협회의 사전 공지 등을 통해 해당 지역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관심있는 비상장 기업도 참석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라며 "미참석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회 자료를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