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교보증권은 10일 "CCM 인증평가에서 최고경영진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기반으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과 기업문화 평가에서 양호한 성적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체계 정착을 위한 ▲CCM선포식 ▲윤리플라자(PLAZA) 운영 ▲윤리경영위원회/환경·사회·지배구조(ESG)위원회 운영 ▲소비자안전 제도 ▲개인정보보호 시스템 ▲협력업체 상생협력 ▲CCO의 권한과 책임 부여 ▲임직원 동기부여 프로그램 운영 등의 활동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교보증권은 이번 CCM 인증 취득으로 우수기업 포상, 공정거래위원회 위반사항에 제재 수준이 경감되는 인센티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 사용권을 획득해 광고와 홍보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철우 교보증권 소비자보호본부장(CCO)은 "고객중심을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내재화하는 등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접점이 큰 영업본부들과 CCM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소비자중심경영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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