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테사, 대체투자 증권화 IT솔루션 익소(IXO) 출시

증권 증권·자산운용사

테사, 대체투자 증권화 IT솔루션 익소(IXO) 출시

등록 2024.12.12 08:57

유성범

  기자

공유

조각투자증권 증권화에 필요한 모든 기능 지원분산원장 등 토큰증권 발행 종합 인프라 저비용 구축

대체투자 증권화 IT솔루션 '익소(IXO)'. 사진=테사대체투자 증권화 IT솔루션 '익소(IXO)'. 사진=테사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가 금융사 및 조각투자 이해관계자 등을 위한 기업용 대체투자 증권화 IT솔루션 '익소(IX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2일 테사는 대체투자자산의 증권화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IT솔루션 익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조각투자 서비스 신설을 원하는 금융사 및 증권사, 새로운 자산 증권화에 니즈를 갖고 있는 기업 등을 대상으로 업계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테사는 지난 3년 동안 50여차례에 걸쳐 330억원 상당의 미술품을 기초 자산으로 한 투자계약증권 발행 노하우와 대체투자자산의 증권화에 필요한 기능(증권 공모, 배정, 운용, 청산, 상환)을 제공한다.

또한 조각투자 증권의 청약 증거금 및 예치금 관리를 위한 계좌 연결, 솔루션 사용자들의 유연한 업무 플로우를 위해 웹 서비스 형식의 시스템 연동, 사용자들의 시스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직관적인 UI 지원 등 사용자들의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토큰증권(STO) 법제화 승인 시, 블록체인 분산원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토큰증권 관리 시스템 기능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조각투자증권을 발행하려는 기업을 비롯해 중소 증권사와 금융사들이 익소를 도입해 낮은 비용으로 토큰증권 발행에 필요한 종합적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형준 테사 대표는 "실제 제도권에 안착해 조각투자증권(투자계약증권)을 발행한 기업에서 자체 기술력으로 조각투자사들을 위한 IT솔루션을 출시한다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며 "테사가 쌓아 온 발행 노하우와 기술력을 더한 만큼, 실제 솔루션 사용자들의 업무 편의성과 여러 프로세스를 한 번에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유성범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