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1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에이아이트릭스, 'AI 기반 사망·패혈증 예측 솔루션' 복지부 NET 인증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에이아이트릭스, 'AI 기반 사망·패혈증 예측 솔루션' 복지부 NET 인증

등록 2025.01.07 13:40

유수인

  기자

공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홍헌우 기획이사(좌), 에이아이트릭스 안병은 부사장(우). 사진=에이아이트릭스 제공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홍헌우 기획이사(좌), 에이아이트릭스 안병은 부사장(우). 사진=에이아이트릭스 제공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는 보건복지부 지정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보건신기술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보건 분야 신기술을 발굴하고 그 우수성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에이아이트릭스는 환자 상태 악화 예측 솔루션 AITRICS-VC(바이탈케어)에 사용된 '사망 및 패혈증 예측을 위해 생체신호를 분석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NET 인증을 획득한 '사망 및 패혈증 예측 생체신호 분석 인공지능 기술'은 MEWS, NEWS와 같은 기존의 전통 점수 체계의 한계점을 극복해 높은 예측 정확도로 임상 현장에서 의료진의 진단 및 의사결정을 보조하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에이아이트릭스는 공공기관 및 병원과의 협력 기회가 확대되고, 관련 정부 과제 지원 시 가점 및 보험 급여 가격 평가 시 혜택을 누리는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는 "바이탈케어 핵심 적응증 중 하나인 패혈증과 사망 예측에 대한 기술이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인증은 에이아이트릭스가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기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나아가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유수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