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삼성바이오 제14기 정기 주총 개최···"도약 원년"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삼성바이오 제14기 정기 주총 개최···"도약 원년"

등록 2025.03.14 10:53

이병현

  기자

공유

제1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이사·감사위원 선임"4월 5공장 완공···생산용량 총 78만4000ℓ"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14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제1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14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제1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는 약 1700명의 주주가 현장 및 온라인을 통해 참석했으며, 회의는 오전 9시부터 약 30분간 진행됐다.

주총 안건으로는 ▲2024년도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변경의 건 ▲사내이사 유승호 선임의 건(신규선임) 및 사외이사 이호승 선임의 건(신규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이창우 선임의 건(재선임) ▲감사위원 이호승 선임의 건(신규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6개가 상정됐다.

이날 안건이 모두 최종 승인되며 사내이사에는 유승호 경영지원센터장이 선임됐고,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에는 이호승 전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이 신규 선임됐다. 또 지난 3년간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장으로 활동한 이창우 서울대 명예교수는 재선임됐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올 한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4월에는 제2바이오캠퍼스 시대를 여는 5공장이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 시 생산용량은 총 78만4000ℓ(리터)로 세계 1위 수준의 압도적 생산능력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모델리티 등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거점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존 림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모든 성과는 주주 여러분의 성원과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글로벌 톱티어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