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 모바일오피스를 통해 더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수행
「TP 모바일오피스」는 사학연금 임직원이 모바일 OS 플랫폼(iOS, Android)에서 전자문서 결재 및 근태관리, 공지사항 등을 시간·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문서 내용 확인과 결재 및 문서 발송 등 중요·시급한 행정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병가, 공가 등 휴가 신청 및 결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전자결재에 첨부된 한글파일(hwpx) 및 압축파일(zip) 미리보기 기능, 사용자 친화적 UI/UX를 적용한 인터페이스 및 폰트 설정 등으로 안드로이드 및 애플社 OS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두었고, 모바일 단말의 콘텐츠 복사·저장, 프린터 출력 금지, 화면 캡쳐 방지, 워터마크 등 정보 보안성에도 문제가 없도록 구현하였다고 전했다.
송하중 이사장은 "시공간 제약없는 디지털혁신 업무환경 구축을 위해 「TP 모바일오피스」를 구축하였다"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주도하고, 직원들의 일과 삶 균형 향상을 지향하는 가족친화 업무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TP 모바일오피스」 시스템은 SSL(Secure Sockets Layer) 프로토콜을 실행할 수 있는 VPN(Virtual Private Network)으로,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암호화된 터널을 제공하는 가상사설망에서 사용자의 장치와 VPN 사이에 암호화된 연결을 구축하며, 이들 사이에 전송되는 데이터가 안전하며 외부로부터 무단 액세스되지 않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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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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