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발생 후 마케팅 예산 증액 지적에 "제휴 일정에 맞춰 사전에 확정한 예산"
조 대표는 14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이 "개인정보 유출이 발생한 달에 마케팅 예산을 15% 늘렸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하며 "명절을 앞두고 제휴처와 이미 예정된 일정이 있어 일방적으로 중단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또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은 고객에 대한 안내가 늦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장문 문자(LMS)는 1시간에 최대 50만 명까지만 발송이 가능하다"며 "우선 유출 피해 고객에게 즉시 안내를 보낸 뒤, 다음 날 오전 8시부터 미유출 고객에게도 순차적으로 안내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 의원은 "최초 해킹 사실을 인지한 시점부터 개인정보 유출이 정확히 확인되기 전까지 발급된 카드 고객들에 대해서도 롯데카드가 보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뉴스웨이 김명재 기자
emzy0506@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