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7900억원 순매도···개인 매수에도 약세삼성전자·SK하이닉스 하락···SK스퀘어 6%대↓코스닥도 1% 넘게 내려···에코프로株 동반 약세
코스피와 코스닥이 장 초반 나란히 하락하고 있다. 간밤 뉴욕 증시에서 빅테크가 약세를 보인 영향으로 외국인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반도체주를 중심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모습이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8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8930.30)보다 192.10포인트(2.15%) 내린 8738.20에 거래되고 있다. 지수는 8813.18에 출발한 뒤 장중 8730.62까지 밀렸다.
수급별로는 개인이 8007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923억원, 49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다. 삼성전자(-1.95%), SK하이닉스(-2.30%), SK스퀘어(-6.16%), 삼성전자우(-1.91%), 현대차(-3.38%), 삼성생명(-1.01%), LG에너지솔루션(-1.14%)은 내리고 있다. 반면 삼성전기(4.16%), 삼성물산(0.39%), 삼성바이오로직스(0.07%)는 오르고 있다.
코스닥도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같은 시각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887.81)보다 13.77포인트(1.55%) 내린 874.04를 기록 중이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35억원, 261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외국인은 309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 가운데 알테오젠(-2.13%), 에코프로비엠(-3.68%), 에코프로(-2.25%), 레인보우로보틱스(-2.71%), 코오롱티슈진(-2.29%), 리노공업(-1.80%), HLB(-0.71%)는 하락하고 있다. 반면 원익IPS(4.85%), 주성엔지니어링(0.36%), 이오테크닉스(1.68%)는 상승하고 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주간거래 종가(1542.7원)보다 4.6원 오른 1547.3원에 출발했다.
뉴스웨이 이자경 기자
ljkee9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