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100만대 시대 '전기차' 제네시스, 파격 승부수 띄웠다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내수 및 수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향후 전동화 시대 입지 다지기에 나설 전망이다. 현대차는 정의선 회장이 오는 2030년 전기차 글로벌 톱3 진입을 목표로 전동화 분야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예고한 상태다.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전기차 중심의 친환경 차로 가는 시장 변화는 불가피해졌다. 현대차의 지속 가능 전략이 성공하려면 전동화 시대를 준비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사업 방향성이
제네시스 100만대 시대 10년 공들인 정의선의 야심작···"특별한 경험은 계속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빠르게 자리를 잡아간 배경에는 별도 브랜드 출범 이전까지 10년을 스터디한 정의선 회장의 애착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정몽구 명예회장이 그룹을 이끌어가던 2008년 제네시스 첫 세단이 등장한 이후 브랜드 독립까진 대략 10여년이 걸렸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해인 2015년 530대 판매하는 초라한 성적을 거뒀다. 하지만 수입차 수요층에도 탄탄한 상품성이 입소문 나면서 2021년에는 출범
제네시스 100만대 시대 럭셔리 끝판왕 등극···렉서스 보다 1년 빨랐다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출범 8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대를 달성했다. 뚜렷한 디자인 정체성과 차별화된 품질, 수입차 대비 편리한 서비스 덕분에 초고속 성장이 가능했다는 평가다. 다만 현대차와의 판매‧서비스 분리와 수출 시장 확대 등은 해결해야 할 과제로 지적된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11월 출범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8804대(8월 기준) 판매됐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 해 384대로 시작했지만 이듬해 5만대를 돌파했고,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