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과 이익이 이처럼 큰 폭 신장세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브랜드부문의 영업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상사부문에서 적극적인 사업 확장을 펼쳤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특히 주력사업인 프로스펙스가 ‘워킹화 W’의 지속적인 판매호조를 바탕으로 매출액 3072억원을 기록해 경쟁 스포츠브랜드 중 최고 수준인 13.6%의 매출 신장을 달성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 스케쳐스 같은 신규 브랜드들도 지난해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 등을 통해 각각 191.0%와 79.7%의 성장을 이뤘다.
상사부문에서도 카자흐스탄 광통신 기자재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됐고, 석탄 무역 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전년 대비 357%의 매출액 늘었다.
LS네트웍스 관계자는 “올해에는 지난해 시장안착을 통해 수익창출 기반을 확보한 몽벨, 스케쳐스 등의 브랜드에서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글로벌상사부문에서도 해외법인 추가 설립 등 지속적인 사업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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