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JTBC ‘히든싱어2’ 제작진, 마이클 볼튼 닮은 목소리를 찾아라!

JTBC ‘히든싱어2’ 제작진, 마이클 볼튼 닮은 목소리를 찾아라!

등록 2013.11.20 10:40

수정 2013.11.20 11:06

김재범

  기자

공유

JTBC ‘히든싱어2’ 제작진, 마이클 볼튼 닮은 목소리를 찾아라! 기사의 사진

1990년대 세계 팝 음악계를 평정한 팝스타 마이클 볼튼이 내한 공연을 앞두고 국내 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자청하고 나서 화제다.

다음 달 열릴 내한 공연을 기획 중인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마이클 볼튼이 종합편성채널 JTBC 인기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2’ 출연을 원하고 있다. 마이클 볼튼은 프로그램의 독특한 콘셉트에 큰 관심을 보이면서 기회가 된다면 직접 출연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해 왔다고.

프로그램 제작진 역시 세계적인 팝스타의 출연 자청에 환영하며 “여건만 된다면 안될 이유가 없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달 그의 입국 전까지 프로그램 준비와 출연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면 세계적인 팝스타와 그의 목소리를 가진 여러 국내 모창 가수들의 대결이 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흥미로운 장면 연출도 가능하게 됐다. 문제는 모창을 콘셉트로 한 프로그램에서 다른 언어로 표현되는 미묘한 감정을 어떻게 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묘미를 살리는 부분이다. ‘히든싱어’는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원곡 가수의 세밀한 버릇까지 놓치지 않은 도전자들의 실력에 시청자들을 감쪽같이 속여 왔다. 더욱이 ‘시즌2-신승훈 편’에선 프로그램 사상 처음으로 원조 가수가 탈락하는 등 도전자들의 실력이 단순한 모창을 넘어서며 긴장감을 더욱 높였다. 때문에 만약 마이클 볼튼의 출연이 성사된다면 영어 모창의 미묘한 부분까지 살릴 수 있는 일반인 도전자들을 추려내는 게 제작진의 가장 큰 노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이클 볼튼은 ‘When A Man Loves A Woman’ ‘How am i supposed to live without you’ ‘Missing You Now’ 등을 히트시키며 전 세계적으로 50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세계적인 팝스타다. 수려한 외모로 인해 한때 전 세계에서 가장 여성팬이 많은 가수로도 화제를 모았다. 지금까지 그래미 어워드 2번, 아메리칸 어워드 6번을 수상한 가장 미국적인 가수 가운데 한 명이다.

김재범 기자 cine517@

뉴스웨이 김재범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