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 인천 5℃

  • 백령 7℃

  • 춘천 4℃

  • 강릉 6℃

  • 청주 6℃

  • 수원 6℃

  • 안동 5℃

  • 울릉도 9℃

  • 독도 9℃

  • 대전 7℃

  • 전주 8℃

  • 광주 8℃

  • 목포 9℃

  • 여수 11℃

  • 대구 10℃

  • 울산 10℃

  • 창원 10℃

  • 부산 10℃

  • 제주 10℃

스쿨푸드, 홍콩 매출 3억·인도네시아 1위···올해 ‘해외공략’ 성공

스쿨푸드, 홍콩 매출 3억·인도네시아 1위···올해 ‘해외공략’ 성공

등록 2013.12.18 13:48

김아름

  기자

공유

스쿨푸드 홍콩점./사진=스쿨푸드 제공스쿨푸드 홍콩점./사진=스쿨푸드 제공


스쿨푸드는 프리미엄 분식을 표방하며 해외에 진출해 매장마다 높은 수익률과 함께 이슈를 몰고 있다.

지난해 오픈 한 스쿨푸드 자카르타점은 인도네시아의 가장 핫한 맛집으로 자리잡았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최근 오픈 한 2호점은 매장이 입점한 롯데몰에서 매출 1위를 달성 중이다.

최근에는 태국 머큐리빌에 80평 규모의 매장을 오픈하며 해외 시장의 스쿨푸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태국 머큐리빌점이 입점한 머큐리빌 몰은 소득이 높은 직장인과 구매력 높은 고객들이 모여드는 공간이다. 3000명이 넘는 근방의 직장인과 10000명이 넘는 관광객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들이 식사를 위해 이 곳을 찾는다.

스쿨푸드 머큐리빌점은 감각적이고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져 태국에서 트렌디한 식사 공간으로 손꼽히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월 오픈 한 홍콩 타임스퀘어점은 홍콩 맛집 사이트 ‘오픈라이스’에 맛집 1위로 선정된 데 이어 최근에는 개점 4개월 만에 월 매출 3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매장 인근에 영화관이 오픈 준비 중에 있어 향후 매장 방문객과 매출액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처럼 스쿨푸드가 해외 진출 단시간에 현지인들의 호응을 얻으며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한 데에는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치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기 때문이다.

스쿨푸드 자카르타점은 전 직원이 액세서리 스마일핀을 유니폼에 착용, 친절과 친근함을 어필하고 있고, 트리 풍선 등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고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스쿨푸드 머큐리빌점 또한 컨셉을 내세운 개성 있는 이벤트들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늘 신선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유지하는 스쿨푸드의 톡톡 튀는 마케팅과 뛰어난 품질력은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 진출국들의 트렌드를 이끄는 젊은 고객들에게 특히 사랑 받는 요소다.

해외에서 스쿨푸드가 가장 사랑 받는 메뉴는 ‘분식’하면 떠오르는 메뉴인 떡볶이를 비롯해 각 나라별로 인기 메뉴가 다른 점이 특징이다.

홍콩 타임스퀘어점의 경우 먹물 마리가 현지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태국 머큐리빌점에서는 갈비 쫄면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인도네시아 롯데몰점의 경우엔 역시 떡볶이 메뉴인 길떡이 가장 인기가 좋다.

이렇듯 각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스쿨푸드의 메뉴는 다르지만, 한국에서의 재료와 맛을 그대로 재현한 메뉴들이 다양하게 사랑 받고 있다는 점에서 스쿨푸드의 경쟁력을 확인 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에 확신을 가진 스쿨푸드는 내년 초 미국에 추가로 매장을 오픈 하는 것을 필두로 앞으로 해외 진출국을 더욱 확대하는 등 해외 매장 오픈에 더욱 가속도를 낼 계획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2013년은 다양한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높은 성과를 얻는 등 세계 속에서 스쿨푸드의 가능성과 경쟁력을 확인한 뜻 깊은 한 해였다”며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에 힘입어 내년에도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아름 기자 beautyk@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