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정부의 한시적 01X 번호사용 종료 정책에 따라 3G·LTE 휴대폰으로 01X 번호를 12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010으로 자동변경을 진행해왔었다.
이 기간을 통해 약 28만명의 대상자 중 99.2%인 27만8000여명이 010으로 번호변경을 완료했으며 현재 미 전환한 고객들은 이용정지 및 중단 고객이 98%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SMS, 요금청구서, 사이트 공지 및 고객 접점에 대한 대 고객 안내 활동은 물론 등기 우편 발송, 고객 직접 방문 등을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번호변경을 독려해 타사 대비 1/6 수준으로 가장 적은 2000여명 수준의 전환 가입자를 남겨 놓은 상태다.
채정호 KT T&C부문 무선통신BM담당 상무는 “KT는 고객직접 방문 등 고객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01X번호 변경 활동을 펼쳐왔다”며 “2014년 1월 1일에도 미 변경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가능토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